About Us

회사소개

introduction

(주)해울이해상풍력발전

(주)해울이해상풍력발전은 세계 최대 그린에너지 투자운용 해상풍력개발사 CIP/COP 코리아(코펜하겐 인프라스트럭쳐 파트너스, 코펜하겐 오프쇼어 파트너스 코리아)의 울산 해상풍력 프로젝트 법인입니다.

(주)해울이해상풍력발전은 2022년 설립되었으며, 현재 울산에서 총 1.5GW 규모 부유식 해상풍력단지 3개의 발전사업 허가를 모두 획득하고 사업 개발을 추진 중입니다.

프로젝트명인 '해울이'는 '울산 바다에서 우리가 만들어가는 이야기'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울산을 대표하는 해상풍력 단지를 조성하며 지역 커뮤니티와 상생하겠다는 포부를 담아 이처럼 명명하였습니다.

Jonathan
Spink

greeting

안녕하세요.

기후 위기 대응이 글로벌 아젠다로 대두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에너지로의 전환에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해상풍력의 효율성과 잠재력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으며, 실제 많은 국가에서 해상풍력발전 사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주)해울이해상풍력발전은 대한민국 울산이 전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공급망 기반과 환경적, 산업 경제적 잠재력을 보유한 점을 파악하고, 현재 세계 최대 규모의 부유식 해상풍력발전 사업인 ‘해울이 해상풍력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해상풍력 분야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주)해울이해상풍력발전은 장기적 관점에서 지역사회 및 어민들과의 상생과 발전을 도모하고, 현지 해상풍력 산업 생태계 구축에 일조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대한민국의 신재생 에너지 전환을 위한 노력에 함께하고 기여해 나갈 것입니다.

세계적 주목을 받을 해울이 해상풍력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표 조나단 스핑크

COMPANY

해울이 임원진

  • 해울이 사업 개발 및 이해관계자 담당 전무

    사업 개발 및 이해관계자 담당 전무

    송창현

    송창현 전무는 여러 신재생 및 전통 전력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30년 이상 글로벌 및 국내 인프라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해 왔습니다. 또한 카자흐스탄, 러시아, 독일에서 인프라 및 천연자원 산업 분야의 사업 개발자로 17년 이상 근무했습니다.

  • 해울이 환경 및 인허가 담당 전무

    환경 및 인허가 담당 전무

    트린 호프만 소렌센

    트린 호프만 소렌센 전무는 해울이 해상풍력 프로젝트의 환경 및 사회영향평가(ESIA)를 이끌고 있습니다. 대규모 인프라 및 해상 풍력 프로젝트의 시작, 개발, 납품에 참여해 왔으며, 지난 20년간 유럽과 아시아 다수의 해상 풍력 프로젝트에서 ESIA를 주도해 왔습니다.

  • 해울이 기술 개발 상무

    기술 개발 상무

    닉 머피

    재생에너지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쌓았으며, 유틸리티, 기술, 계약 및 인프라 투자 사업에서 근무했습니다. 영국, 캐나다, 미국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해울이 해상풍력 프로젝트에 합류하기 전에는 재생에너지 전문 공급업체의 운영 디렉터, 영국 해상풍력단지 주계약자 건설 매니저, 한국 해상풍력 프로젝트의 3GW 개발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디렉터로 근무한 바 있습니다.

  • 해울이 커머셜 상무

    커머셜 상무

    마우너스 윈터 요한센

    마우너스 윈터 요한센 상무는 프로젝트 비즈니스 사례 개발, 오프테이크 전략 및 프로젝트 금융 활동을 이끌고 있습니다. 마우너스는 해상 풍력 프로젝트의 커머셜 분야에서 14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5개 대륙, 15개 국가
대규모 해상풍력 프로젝트 선도

CIP(Copenhagen Infrastructure Partners)

세계 최대 재생에너지 투자운용사 CIP

덴마크에 본사를 둔 CIP는 재생에너지 인프라 사업에 집중 투자하는 글로벌 투자운용회사입니다. 2012년부터 총 12개 펀드 40조 원(약 250억 유로) 규모의 에퀴티(Equity) 펀드를 조성하여 고정식 및 부유식 해상풍력, 육상풍력, 태양광, Power-to-X 등의 친환경 에너지 프로젝트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위기관리 능력과 신속한 의사결정을 통해 대규모 그린 펀드를 조성 중에 있습니다.

COP(Copenhagen Offshore Partners)

글로벌 해상풍력 개발사 COP

해상풍력 프로젝트 초기 개발부터 건설, 운영, 자산관리 분야의 해상풍력 전문가로 구성된 글로벌 해상풍력 선도기업입니다. 전세계 5개 대륙, 15개 국가에서 CIP의 해상풍력사업 개발을 추질하고 있으며, 철저한 공정∙품질∙리스크∙예산관리 능력을 통해 성공적으로 사업 개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CIP/COP 한국법인은 2018년 설립되었으며, 덴마크 본사에서 파견된 전문가 및 국내에서 영입된 해상풍력 분야 핵심 역량을 갖춘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프로젝트 진행 단계에 따라 투자, 개발, 엔지니어링, 건설, 운영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계속 합류하고 있습니다.